당사는 휴먼팩터 연구에 기반한 3D 제작가이드를 준용하고 측정기기를 통하여 객관적 측정을 통한 품질 관리를 시행하여 실감콘텐츠의 최대 문제점인 어지러움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휴먼팩터 제어 기술은 타사에서 모방할 수 없는 품질관리와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01휴먼팩터(Human Factor) 정의 및 필요성
당사의 휴먼팩터 제어기술은 인간이 가진 능력과 한계에 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간이 다양한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를 없에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수행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여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02생체신호 기반 3D 휴먼팩터 평가기술 개발
사용자의 3D 콘텐츠 노출 전후의 평가 지표를 기반으로 뇌파 측정과 안구 측정으로 도출된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어지러움 정도를 측정 평가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반영하여 품질을 관리하고 타사는 모방 할 수 없는 품질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당사는 휴먼팩터 연구에 기반한 3D 제작가이드를 준용하고 측정기기를 통하여 객관적 측정을 통한 품질 관리를 시행하여 실감콘텐츠의 최대 문제점인 어지러움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휴먼팩터 제어 기술은 타사에서 모방할 수 없는 품질관리와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01 휴먼팩터(Human Factor)정의 및 필요성
당사의 휴먼팩터 제어기술은 인간이 가진 능력과 한계에 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간이 다양한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를 없에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수행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여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02생체신호 기반 3D 휴먼팩터 평가기술 개발
사용자의 3D 콘텐츠 노출 전후의 평가 지표를 기반으로 뇌파 측정과 안구 측정으로 도출된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어지러움 정도를 측정 평가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반영하여 품질을 관리하고 타사는 모방 할 수 없는 품질 향상을 이루었습니다.